개그우먼 김민경 간식 못 참을 땐 이것 추천
개그우먼 김민경 간식 못 참을 땐 이것 추천
하나銀의 다른 행보 타은행 금리 내릴 때 사실상 올렸다
개그우먼 김민경(43)이 다이어트 중 먹기 좋은 간식을 소개했다.
영상에서 김민경은 “요즘 제가 살이 너무 빠져서 걱정하는 댓글이 많이 달린다고 전하며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에 도전하려고 한다.
그래서 오늘 쿠팡 다이어트 추천템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민경은 채소빵과 함께 땅콩버터를 소개하며 “아침에 빵을 먹으면 혈당 스파이크가 걱정이다”라며 “땅콩버터가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 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추천템으로는 단백질바를 꼽았다.
김민경은 “다이어트할 때 단백질바를 많이 먹는다”며 “하나만 먹어도 배가 어느 정도 찰 정도로 포만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이어트를 위한 저당 소스로 유명한 곳에서 만든 저당 아이스크림을 소개했다.
김민경은 “일반 아이스크림과 크게 다를 게 없다”며 “다이어트 식품인지 모를 맛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민경은 10kg 감량에 성공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김민경이 소개한 다이어트 식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100% 땅콩버터는 설탕이나 기타 첨가물 없이 땅콩만 갈아서 만든다.
땅콩은 혈당지수가 14로 낮다. 즉, 무가당 땅콩버터는 일반 땅콩버터나 다른 과일잼과 비교했을 때 혈당이 비교적 천천히 올라 다이어트에 적합하다.
급격한 혈당 상승을 방지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기 때문이다. 땅콩에는 단백질과 지방도 풍부하다.
무가당 땅콩버터 역시 마찬가지여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게다가 땅콩버터의 지방 중 75%가량은 불포화지방산이다.
지방의 체내 축적이 상대적으로 덜 발생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다만, 땅콩 자체가 고열량 식품이기 때문에 일일 권장 섭취량을 지켜야 한다. 땅콩버터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2테이블스푼(약 32g)이다.
간식으로 단백질바를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단백질바에 풍부한 단백질은 부피에 비해 열량이 낮아 상대적으로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그래서 당일 섭취하는 총열량이 줄어 체중 조절에 도움 된다.
특히 운동 후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게 좋다.
캐나다 맥마스터대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이 근육으로 합성되는 정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려면 20~40g 정도의
단백질을 운동을 마치고 45분 후에 섭취하는 게 좋다. 다만, 단백질바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안 된다.
단백질의 과잉 섭취로 인해 LDL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고 고지혈증‧혈액순환 장애‧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성인 기준 단백질 권장 섭취량은 체중 1kg당 0.8~1g이다.
일반 아이스크림에 들어 있는 설탕과 같은 당분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고,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체중 조절이 필요하다면 저당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이 낫다.
설탕 대신 저당 아이스크림에 활용하는 알룰로스나 에리스리톨 등은 일종의 대체당이다.
다만, 저당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이 가장 건강한 선택은 아니다. 사람에 따라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알룰로스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복부 불편감을 느낄 수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